투명경영

굿네이버스는 미션과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전문성, 투명성, 지속성의 3대 사업운영원칙을 세워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성실한 회계 관리 및 조직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NGO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기부금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감사 및 예·결산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사회복지법인 재무회계규칙'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한 엄격한 회계 규정 하에 후원금을 관리합니다.

후원금의 수입·지출내역, 연간 사업실적 등을 주무관청(외교부, 보건복지부, 행정자치부, 국세청, 관할구청 등), 후원자 및 일반인에게 투명하게 보고합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라 법인의 일반 정보, 기부금 모집 및 지출 등 재무정보를 국세청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 에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국내외 사업장이 투명하고 윤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합니다.

퀵북(QuickBooks)및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등 전사적으로 체계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으로부터 전문적인 회계감사를 받습니다. 2016년 국내 70개 지부 대상 행정기관 지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참벗공인회계사감사반을 통해 외부회계감사를 총 3회 실시하였습니다.

내부 감사실을 설치, 운영하며 국내외 사업장의 재무 및 사업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진의 사업장 방문을 통해 아동보호 업무와 회계, 시설운영전반에 관한 지도점검을 진행합니다.

'클린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내부 신고체계를 강화하여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듭니다.

투명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임직원 누구나 업무규정 위반 및 인권침해행위 등 각종 비윤리적 행위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도록 ‘클린신고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 시 원스톱으로 접수, 조사를 진행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즉시 징계 및 처분을 집행합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굿네이버스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회원정보는 굿네이버스 회원관리프로그램(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되며, 자원봉사자, 시설 입소자, 서비스 이용자 및 입사지원자와 임직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오남용 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미션과 비전에 입각하여 직원을 채용하고, 직원 윤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가치를 실천하며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상에 입각하여 아동보호 활동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직원 채용 시 범죄경력조회를 필수로 진행하며, 전문심리검사기관을 통한 인·적성검사를 실시합니다.

굿네이버스 전 직원은 ‘아동권리 최우선’의 원칙에 따라 아동보호정책을 성실히 준수하고, 직원윤리강령에 따라 바르고 윤리적으로 행동할 것을 다짐하며, 이에 대한 직원 윤리 교육을 매년 실시합니다.

2017년 굿네이버스의 각 사업별 재정 운영을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보고드립니다.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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